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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

그알니 2020. 9. 18. 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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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한 2차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정부의 정책자금지원이 이번 추석 전에 지급이 시작된다고 하는데요 지급 대상자로 선정이 되어 안내문자를 받으시면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사이트에 접속해 직접 지급신청을 하셔야 하는데요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그럼 오늘은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인 '새희망자금' 지급 대상과 신청 방법, 절차, 신청 사이트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얼마?

매출에 큰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들에게는 새희망자금으로 연매출 4억원 이하의 일반업종, 집합제한업종, 집합금지업종에 각각 100만원에서 200만원까지 지급이 됩니다.

 

연매출 4억 이하 매출감소한 일반업종 100만원

집합제한업종 150만원 매출 여부 관계 없이 지급

집합금지업종 200만원 매출 여부 관계 없이 지급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150만원의 새희망자금을 지원받는 업종은 수도권 중심으로 집합제한 명령을 받은 업종으로 일반음식점과 카페, 대형프렌차이즈 카페 등이 있습니다.

 

200만원의 새희망자금을 지원받는 업종은 전국과 수도권의 pc방, 노래방 등 고위험시설 등이 지급 대상입니다.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 사이트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정부는 추석 전 신속한 지원금 지급을 위해 신청절차를 간소화했습니다. 정부가 직접 카드매출내역 등 국세청의 행정정보 등의 통해 매출 감소 여부를 파악하고 지급대상자를 직접 선별해 문자 안내한다고 합니다.

 

문자 안내를 받은 '신속지급 대상자'분들은 별도의 증빙서류 제출 없이 아래의 소상공인진흥공단 사이트에서 지급 신청만 해주시면 됩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홈페이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정책자금, O2O지원사업, 소상공인마당,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정책자금

www.semas.or.kr

소상공인 새희망자금114.kr 홈페이지 : www.소상공인114.kr

 

신속지급자의 경우 지원금 신청 시 지원금을 지급받을 통장계좌 정보 등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 직접신청자의 경우 필요한 매출증빙자료들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

직접 신청 대상자 신청방법

정부는 사업장들의 지난 1월 부가세신고 내역을 통해서 매출감소여부를 판단한다고 하는데요 지난 1월 부가세 신고 이력이 없는 소상공인일 경우 정부에서 매출파악이 안되기 때문에 직접 매출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해서 심사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매출 증빙자료들을 제출하고 지급대상으로 결정이 나면 그때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지급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 사이트

매출 감소 증빙서류

직접 연매출과 매출감소 여부를 증명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서류들이 있는데요 아래의 신청서류들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소상공인 확인서류]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 등록증명(최근 1개월 이내)

최근 1년간 표준재무제표증명 또는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매출감소 서류]

POS매출 내역

VAN사 매출내역

카드사 매출내역

전자세금계산서

통장사본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

매출 비교 기간은 지난 6~7월의 평균 매출이며, 8월의 매출이 비교대상 기간 보다 감소한 것을 위의 매출증빙서류 등을 제출해 증명하셔야 합니다.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지급 제외 대상

정부는 매출에 타격을 받은 소상공이라 할지라도 사회 통념상 지원이 어려운 유흥업소 등을 이번 새희망자금 지원대상에서 제외시켰습니다. 

 

새희망자금 제외대상으로는 법인택시 기사, 고액자산가, 부동산임대업자, 변호사·회계사·병원 등 전문직종, ,룸살롱, 유흥업종, 도박업종 등 포함되었습니다.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

코로나19로 매출에 큰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인 새희망자금으로 3조2천억원을 투입하여 전국의 291만명의 소상공인들이 지원금을 받게 됩니다.

폐업점포 재취업자금 50만원

또한 8월 16일 이후 폐업한 점포들에게는 재도전 장려금으로 1인당 50만원을 지원한다고 했는데요 전국의 20만 소상공인들이 이 지원금을 받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 사이트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1월 부가세 신고자료 등 행정정보로 매출이 확인되는 소상공인들의 경우 추석 전에 선지급 목표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후 행정정보를 통해 지난 집합금지, 집합제한 기간 중 이를 어긴 것이 확인되면 지원금을 환수한다고 합니다.

 

1월에 부가세 신고 내역이 없는 소상공인들의 경우 10월 12일부터 소상고인진흥공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접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

신청 후에 심사가 이루어지며 지급이 결정되는데요 그렇게 되면 지급시기는 10월에서 11월이 된다고 합니다.

콜센터 110 상담서비스

16일부터는 이번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관련해서 '힘내라 대한민국 콜센터'라는 상담시스템을 운영한다고 합니다. 모든 상담은 국번 없이 110으로 가능합니다.

 

 고용노동부 : 1350

 보건복지부 : 129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

기획재정부 김용범 1차관은 9월 23일부터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프로그램 지원 확대로 대출한도를 2천만원까지 늘리고 1차대출과 2차대출의 중복대출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중복대출로 인해 최대 5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해지는 등 소상공인들을 위한 많은 금융지원대책이 나왔는데요 무엇보다 신속하게 지원이 되어야 지원금의 효력이 빛을 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

전국의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신속히 지급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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